미국에서 비데 구매하기

미국에서 비데를 구매하게 된 계기

한국에서 비데는 이미 잘 알려져 있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미국사람들은 비데에 대해서 잘모르거나 혹은 프랑스 일본등에서 얘기만 듣고 본 것이 대부분 이였다. 처음 내가 비데를 구매하자고 신랑에게 제안 했을때, 신랑(미국사람)은 나를 의심의 눈초리로 쳐다보았다. 하지만 나는 이러저러한 비데의 장점들을 설명하며 신랑을 설득했고 결국 우리는 비데를 구매 하게 되었다.

비데의 장점

  1. 첫번째로 비데는 매우 친환경 적이다. 많은 양의 휴지를 쓸 필요가 없기때문에 휴지소비를 줄일 수 있다. 휴지에서 나오는 먼지, 형광색소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특히, 미국에서 화장지사재기 대란이 일어나고 있는 요즘 특히 하수문제가 심각해지고있다. 휴지수요가 짧은 기간동안 폭등하면서 많은 휴지가 필요한 사람들이 휴지를 제때 구하지 못해 크리닉스, 페이퍼타월(한국에서는 키친타월이라고 부름)등을 하수로 흘려보내 하수가 막히고 환경오염, 코로나 바이러스 이외에 다른 질병이 생길 가능성을 우려하고있다.

  2. 비데는 위생적이다. 비데는 남녀노소가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연세가 있으시고 거동이 불편하거나 움직임이 불편하고 아직 혼자서 뒷처리를 하기에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 같은경우도 비데로 쉽게 뒷처리를 위생적으로 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특히 생리 주기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3. 항문질환(변비, 치질등)예방에 도움을 받을수 있다. 쾌변기능의 수압과 온도를 잘 이용 할 경우 비데는 배변 촉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로인해 변비가 있는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가볍고 따뜻한 물 마사지로 항문을 뒷처리를 할때 항문에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실제로 치질환자에게 미지근한 온도로 항문 물세척을 권하고 있다.

  4. 간편하다. 대부분의 비데들은 스스로 변기통안을 세척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 되어 있기때문에 따로 너무자주 변기통 청소를 할 필요가 없고, 세척시에도 물온도, 수압조절, 위치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번거로운 일을 줄 일수 있다.

  5. 놀라운 비데변좌 기능 겨울철만되면 변기에 앉는게 너무 싫었던 기억이 난다. 바깥처럼 꽁꽁 얼어있는 변좌때문에 순식간에 혈압이 올라가는 느낌을 많은 분들도 받아 봤을 것이다. 비데의 변좌기능은 비데의 변좌를 따뜻하게 온열해줘서 겨울철 변기에 앉을때의 불편함을 최소화 해준다. 따로 변기커버를 살 필요도 없다.

미국에서 비데구매 과정

정말이지 미국에서 비데를 구매할때 많은 시간을 들여 리서치를 해야했다. 비데가 보편화되어 있지 않은 나라인 만큼 비데에 대한 중요한 정보(변좌기능 여부, 노즐조절여부등)를 얻기가 생각보다 어려웠다. 많은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또 비교해보았다. 정말 많은나라의 비데가 미국에 들어와 있긴하지만, 그 실용성과 신빙성등을 신뢰하기가 조금 힘들었다. 그래서 프로그래머인 남편과 내가 이런 어려움을 줄이고자 비데바이어가이드를 계발하게 되었다. 이것저것 여러가지 정보가 한꺼번에 나열되어 있는 다른 웹사이트들 과는 달리 비데를 이미 써보고 경험해본 사람의 입장으로써 한국인과 미국인의 입장으로 꼭 필요한 정보들만 사람들이 편하게 보고 비교할 수 있게 만들고자 노력했다.


← Older
Review of The Book "Outliers"
Newer →
No newer posts